흥국화재는 숙명여자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MZ세대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한 긍정적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서다. 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숙명여대와 산학협력을 맺고 걸쳐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이번 산학연계 프로젝트의 주요 수행과제는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으로 기업 홍보 실무와 이론을 접목해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제안하는 방식이다.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2021년 1학기 정규과정에 흥국화재가 직접 참여해 함께 진행했다.
흥국화재는 수강생들에게 마케팅 현안에 대한 과제를 부여했다. 이를 통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 수립 등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고민을 함께했다.
산학연계 프로젝트는 총 8개 팀으로 구성되어 팀별로 운영했다. 지난 8일에는 MZ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하고 알찬 내용의 프로젝트 수행과제를 발표했다. 우수한 기획서를 제안한 팀에게는 소정의 장학금도 전달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산학협력을 지속해서 활성화해 계층별 커뮤니케이션을 다양화하고 세대별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브랜드 강화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