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급속충전기 4870개 점검 중...고장시 7일 내 수리
차상위계층·소상공인, 전기차 1대당 최대 10만 포인트 지급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기차 공공급속충전기 고장을 최초 신고하면 한 건당 충전요금 1000 포인트를 준다. 저소득층과 소상공인에게 전기차 1대당 최대 10만 포인트도 지급한다.
환경부는 다음 달 2일부터 3개월간 '고장신고 포인트제'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헬프데스크(1661-9408)에 공공급속충전기 고장을 처음 신고할 경우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go.kr)에서 충전요금 1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환경부는 이달 초부터 전국 공공급속충전기 4870기에 대한 긴급 점검을 시행 중이다. 충전기 제조사들과 함께 긴급점검 및 대응 전담반(59명)을 구성해 고장이 발견되면 수리하고 있다.
오는 19일부터 충전기 제조사별 고장·수리·조치 예정일 현황을 매일 환경부 누리집에 공개한다. 이 정보를 전기차 이용자들이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티맵, 카카오모빌리티 등 내비게이션 기능과도 연동할 계획이다.
환경부는 충전기에 고장이 생기면 7일 이내 수리해 고장 비율을 줄일 방침이다.
한국판 뉴딜 계획 1주년(7월 14일)을 기념해 전기차 충전요금 혜택도 시범 제공한다.
올해 연말까지 차상위계층·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기차 1대당 최대 1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충전율이 낮은 공공급속충전기 122기의 충전요금도 할인(255.7원/kWh)해 준다.
차상위계층은 중위 소득의 50%, 소상공인은 직원 수 10명 미만으로 확인서를 발급받아 보여주면 된다.
또, 올바른 전기차 사용법을 안내하는 '공공급속충전소 지킴이' 200명을 19일부터 모집해 8월 2일부터 12월 10일까지 운영한다.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김승희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은 "급속충전기 전기택시 사용자의 이용 만족도를 들어보니 고장 충전기에 대한 신속한 수리와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이 가장 필요하다는 의견이었다"면서 "민간업체와 적극 협력해 충전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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