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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살맛나는 세상 이야기] 교보증권의 꾸준한 나눔...'드림이' 사회공헌활동 주목

교보증권이 창립 74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드림이 나눔옷장'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년 11월 20일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앞 줄 가운데)와 교보증권 임직원들이 창립 74주년을 맞아 '드림이 나눔옷장' 활동에 참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한 행보를 보이는 증권사로 꼽힌다. '사회와 환경 그리고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책임 있는 행동(Action for Positive Change)'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목표로 삼고 있으며, '드림이 사회봉사단'을 통해 분기별로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나눔의 '드림'

 

교보증권은 2008년부터 '드림이 사회봉사단'을 창단해 주기적인 사회공헌 체계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회사 차원의 ESG 활동뿐만 아니라 전사적으로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들을 독려하며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최근에는 친환경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미래세대 중심 지역사회에 참여하고자 2분기 '드림이 사회공헌활동' 실시를 발표했다. 이번 활동은 교보증권의 ESG 경영 목표인를 실천하고자 기획됐으며, 임직원들도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자발적 신청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세부일정으로는 이달 23일 진행됐던 사랑의 헌혈을 시작으로 ▲비오톱 만들기(샛강 보호활동) ▲따뜻한 밥상 ▲어린 버드나무 이식 ▲교란종 관리(샛강보호 활동) ▲드림이 홈케어링 등이 있다.

 

예정에 따라 교보증권은 지난 23일 여의도 본사에서 '드림이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 해당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해 혈액수급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보증권 임직원 및 입주사 직원, 일반시민 5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사랑을 전달했다. 교보증권은 생명나눔 실천과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헌혈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하반기에도 2차 헌혈 및 헌혈증 기증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혈액수급 안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교보증권이 여의도 본사에서 '드림이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교보증권

지난해에도 교보증권은 혈액 수급 불안정 해결에 기여하고자 직원 100여명이 '사랑의 헌혈'에 동참한 바 있다. 이외에도 '드림이 사회봉사단'은 2023년에 창립 74주년을 기념한 활동을 펼쳤는데, 임직원들과 함께 진행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다양해 주목된다. 작년 11월에는 3주간 전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환경영향 최소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지정 복지단체 니즈를 반영한 대면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노을공원 밀원수를 심는 '꿀숲벌숲' 활동을 시작으로 샛강 생태공원 목책수리, 해피쿠킹, 나눔옷장, 헌혈, 따뜻한 밥상 활동을 이어갔다. 지방지역도 권역별 점포를 중심으로 전주지역 '기쁨 누리의 집' 환경미화를 시작으로 '안나의 집' 무료급식, 적십자 사랑의 빵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교보증권은 특히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이 지역 자연환경자산과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을 확대시켰다고 설명했다. 홍성운 변화혁신지원부 차장은 "밀원수를 심고 생태공원을 정화하는 활동은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의미있는 활동으로 내년에도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동일 기간 동안 약 3주간 나눔옷장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전개했으며 본사 및 지점 임직원 1000여명이 적극 동참해 총 74포대가 모였다. 수거된 옷 중 사용 가능한 의류로 선별된 총 2500여 점은 친환경 세상을 만드는 비영리법인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됐다. 기부물품은 전국 '아름다운 가게' 매장에서 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국내외 소외 이웃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는데 사용된다. 앞으로도 교보증권은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고 친환경 세상을 만들고자 '나눔옷장'과 '나눔장터'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석기 대표이사는 "우리 모두의 나눔은 자원의 재사용과 재순환을 도모해 친환경 사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미래세대와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행동으로 실천해야한다"며 "지속가능한 미래와 '지금보다 더 빛나고 밝은 세상'을 향한 의지를 담은 희망 메세지가 미래세대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더불어 교보증권은 상록보육원, 대전자혜아동복지센터, 대구호동원 등 지정 복지단체를 방문하고 환경미화, 바자회 등 규모에 맞게 다양한 봉사활동도 진행했으며,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반찬, 간식 등을 담은 '따뜻한 밥상' 활동을 진행해 전국 282명 결식아동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앞으로는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봉사단체를 선정하고 테마를 기획해 참여하는 팀봉사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월 29일 교보증권이 자립준비 청년 지원 프로그램인 '드림업(Dream UP)' 3기를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보증권

◆드림 업! 청년들의 '드림(Dream)'을 위해

 

교보증권의 '드림업(Dream UP)'은 자립준비청년 지원 프로그램으로 '드림이 사회봉사단'과 함께 교보증권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드림업'은 미래세대 중심의 지원체계 구축과 지역사회 참여 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자립준비 청년을 실질적으로 지원해 향후 시혜자로 성장토록 하는 장학금 전달 프로젝트이다. 교보증권은 지난해부터 매년 2차례 '드림업 장학생'을 선발하고, 현재까지 총 24명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5000여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했다.

 

올해 2월에도 '드림업 3기'를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에는 상록보육원·서울성로원 등의 복지단체와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메이커스'의 추천을 받아 총 10명의 대상자를 선정했다. 선발된 청년들에게는 안정적인 자립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진로탐색 및 자격취득, 자기개발 등을 위한 장학금으로 200만원씩, 총 2000만원이 전달됐다.

 

이 대표이사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긍정적인 생각과 선한 영향력으로 건강한 사회를 이끌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 등 미래세대를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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