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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80% “뷰티제품 구입 전 정보 클릭”

월간IM 전국 500명 조사

화장품 등 뷰티&패션 관련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 10명 중 8명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 관련 정보를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미디어 컨버전스 기업 DMC미디어와 광고 마케팅 전문지 월간IM이 전국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구매 및 소비에 미치는 미디어의 영향력과 활용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뷰티&패션 관련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 중 제품구매 전 “인터넷 검색을 한다”는 소비자가 76.7%였다. 개인 블로그(49.7%), 온라인 커뮤니티, 브랜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품 정보를 습득한다는 소비자가 많아 온라인에 대한 제품 정보 습득 의존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집단적 성격을 보이는 커뮤니티보다는 개인적 취향이 강한 블로그를 통한 정보 습득이 활발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잡지기사(23.3%)를 참고하거나 매장을 직접 방문해(30.8%) 제품 정보를 습득한다는 의견도 상대적으로 높아 효율적인 소비를 위해 온-오프라인 매체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으로 조사 결과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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