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트위터·QR코드로 여행업계 나눔동참

여행업계는 최근 유행 중인 트위터와 QR코드를 활용한 나눔 행사에 한창이다.

하나투어는 30일까지 굿네이버스와 함께 ‘기적을 만드는 눈사람 캠페인’을 진행한다. 하나투어의 트위터를 팔로우한 뒤 빈곤아동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적어 리트윗(RT)하면 하나투어가 한 건당 100원씩 돈을 모아 굿네이버스 측에 전달한다. 현재 ‘작은 정성을 모아 큰 희망을 선물하자’ ‘사전에 빈곤이라는 단어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파이팅!’ 등의 응원 메시지가 올라오고 있다.

PIC코리아는 QR코드를 활용한 ‘나눔 이벤트’를 내일(17일)까지 마련한다. PIC 광고에 프린트된 QR코드를 스캔해 간단한 퀴즈를 응모하면 1달러씩 적립돼 어린이 나눔 교육 기금으로 쓰인다. PIC나눔씨앗 블로그(www.cy world.com/pickorea)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