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지나는 날씬한 여성들에게 절로 시선이 꽂히는 봄이다.
옷이 얇아질수록 겨우내 숨겨둔 군살도 자꾸 신경 쓰일 때, 다이어트를 한번씩 떠올리기 마련이다.
전문가들은 다이어트의 최대 적으로 바로 초초함을 꼽는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의 비만 전문의 강재헌 박사는 "배고픔을 참는 순간부터 다이어트는 이미 절반의 실패"라고 강조한다. 급한 마음에 단기간 몸무게를 줄일 절식다이어트를 선택하지만 대부분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 배고픔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다이어트를 할 때 배고픔을 느끼면 코르티솔이란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코르티솔의 수치가 올라가면 몸은 에너지를 저장해야 한다고 여기고 끊임없이 탄수화물과 지방을 섭취하라고 다그치게 된다. 특히 복부지방 세포는 코르티솔 분비가 다른 부위보다 4배나 많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찔 수 있다. 강재헌 박사는 "굶는 다이어트는 실패할 수밖에 없다"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적당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야 하며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굶지 않는 건강한 마테 다이어트
최근 굶지 않는 마테 다이어트가 주목 받으면서 건강전문브랜드 롯데헬스원의 '헬스원마테 다이어트'의 인기도 오르는 중이다.
5주 동안 아침은 마테 밀, 점심과 저녁은 1500~1700kcal를 섭취하면서 '헬스원 마테 다이어트(정제)'를 식사 전후로 복용하면 된다. 헬스원 마테 다이어트(정제)는 그냥 복용했을 때도 효과가 있지만 30분 정도 가벼운 운동과 병행하면 효과가 커진다.
헬스원 마테 다이어트(정제)는 출시 전 강재헌 박사와 공동으로 체지방 감소 효능을 입증해 인체 시험 보고서를 통해 발표한 바 있다.
식약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고 현재까지 알려진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헬스원 마테 다이어트(정제)는 정제 1알에 마테차 15포의 효과를 담은 제품이다. 식전에 복용하면 식욕조절을, 식후 복용 시에는 지방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이 체내에서 빨리 분해되고 체지방 흡수는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운동 전 복용하면 신진대사를 빠르게 촉진시켜 지방이 체내에서 더 빨리 분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롯데헬스원은 지난해 진행된 다이어트 도전단(blog.naver.com/matediet_1)에게 마테밀, 마테 다이어트(정제), 마테차를 후원해 이들의 체중을 6.3kg 감량하는 성과를 선보이기도 했다. 문의: 1566-8820 /전효순기자
롯데헬스원이 봄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위해 보다 저렴하게 마테 다이어트(정제)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오늘(6일) 오후 8시 30분부터 NS홈쇼핑에서 '헬스원 마테 다이어트(정제)'를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문의: 080-500-7700(NS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