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전국에서 14개 단지가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일제히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양도세 감면 혜택 연내 종료를 앞두고 건설사들이 막바지 분양 물량을 쏟아내면서 사실상 올해 마지막 '골든위크'가 될 전망이다.
이에 건설사마다 모처럼 달아오르는 분위기를 잇기 위해 견본주택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샤넬백, 자동차, 호텔패키지 등 고가의 경품부터 와플쿠폰, 복권, 자전거, 헤어드라이기 등 생활밀착형 상품까지 선물도 다양하다.
현대건설은 서울 마곡지구 B11-1·2블록 '마곡 힐스테이트 에코' 오피스텔 모델하우스에서 22일부터 사흘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LED TV와 안마 의자, 에스프레소 머신, 미니 세탁기, 접이식 자전거 등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선착순 입장 고객 500여명에게 와플반트 쿠폰도 증정한다. 특히 청약자를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1등 한 명에게 샤넬 클래식 핸드백을, 2등 2명에게는 김치냉장고 등 고급경품을 준다.
모아종합건설이 세종시 3-3생활권에서 분양에 나서는 'M3블록 모아미래도 리버시티'도 22일부터 주말까지 오후 12시와 2시에 황금열쇠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오후 4시에는 헤어 드라이기부터 냉장고까지 각종 생활 용품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또 선착순 300명에게는 라면과 섬유유연제 등을 제공한다.
롯데건설이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서 공급하는 '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은 견본주택에서 22일~24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3시 3D LED TV와 커피머신기, 스팀청소기, 자전거 등 풍성한 경품이 준비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22일부터 28일까지는 같은 품목으로 청약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를 마련한다.
SK건설이 광주시 서구 마륵동 일대 선보일 '상무 SK VIEW'도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분양 홈페이지에 접속해 관심고객으로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TV, 위닉스 전기 온풍기, SK 상품권 등을 준다.
대림산업은 서초구 반포동 신반포1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아크로 리버파크' 견본주택 오픈 이벤트로 21일까지 분양 홈페이지에 접속해 퀴즈 이벤트에 답을 맞춘 사람에게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패키지 이용권, 오셀라스 스파 이용권, 신세계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골드파크'도 견본주택 오픈 3일간 경품 추첨을 통해 최신형 기아K3 세단(24일 추첨)을 주고, LED TV, 스팀청소기, 토스트기, 핸드안마기 등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는 라면을 증정한다.
장재현 부동산뱅크 팀장은 "모델하우스 경품 행사는 이목을 끌어 집객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자주 활용된다"며 "경품에 현혹돼 계획에도 없던 청약에 나설 필요는 없지만 해당 단지에 관심 있던 수요자라면 내 집 마련도 하고, 경품도 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