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부동산>부동산일반

내년 인테리어 디자인 핵심 키워드 '테이스트'

2014/15년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도할 핵심 키워드로 '테이스트'(Taste)'가 꼽혔다. 미래를 위해 오늘을 희생하는 현대인들에게 '각자의 취향으로 자신만의 디자인을 즐기자'는 의미다.

LG하우시스는 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제14회 LG하우시스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국내외 사회문화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기반으로 향후 인테리어 흐름을 전망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학계·건축 및 인테리어 종사자 등 각 분야 디자인 전문가 약 8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참석했다.

LG하우시스가 2014/15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로 제안한 주제는 '테이스트(Taste)'로, 감각적이고 인생의 풍미를 담은 디자인을 활용해 현재의 순간순간을 즐기자는 메신지를 전달했다.

이어 인테리어 디자인 환경에 영향을 미칠 요소로 ▲먹는 행위를 다양한 감각과 결합한 '맛있는 인생' ▲지구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보호본능' ▲오래된 것에서 멋과 가치를 재발굴하는 '선별된 가치' 등 7가지를 선정하고, 이를 통대로 3가지 디자인 테마를 제안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