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이 '인천 SK SKY VIEW' 모델하우스에서 '위대한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영하의 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수요자들의 발길을 붙드는 다양한 견본주택 마케팅이 실시도 눈길을 끈다. 특히 이달 말 양도세 한시적 감면 혜택 종료를 앞두고, 모처럼 달아오른 열기를 이어가기 위한 막판 이벤트가 한창이다.
최근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풍성한 선물을 내놓는 견본주택도 많다. 부모님과 함께 온 어린 자녀들에게 산타클로스로 분장한 직원이 선물을 나눠주는가 하면, 어른들을 위한 방한용품이나 먹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SK건설은 인천 남구 용현동 '인천 SK SKY VIEW' 모델하우스에서 '위대한 크리스마스 축제'를 진행 중이다. 앞서 지난 14~15일 유아를 동반해 견본주택을 찾은 가족들에게 선물을 나눠주고 산타클로스와 함께 포토타임을 가진 바 있으며, 이달 말까지는 TV, 자전거 등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회사는 또 경기 수원시 망포동 '영통 SK VIEW' 연내 계약자를 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하고, 25일 견본주택을 방문한 사람에게는 자전거, 프라이팬 등을 선물로 줄 계획이다.
한화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5지구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 모델하우스 주말 방문객에게 발열내의, 핫팩, 수면양말 등의 방한용품과 어묵, 호빵과 같은 먹거리를 주고 있다. 특히 25일 계약자를 대상으로 케이크를 증정한다.
호반건설은 대구 달서군 '대구 테크노폴리스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 안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벤치, 장식품 등으로 꾸며진 포토존을 4군데 마련해 관람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삼성물산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 '래미안 강동팰리스' 모델하우스에서 자녀와 함께 방문한 관람객에게 산타모자를 제공한다. 또 추운 날씨를 감안해 방문객 모두에게 핫팩을 주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각 모델하우스마다 세제 혜택이 끝나기 전 최대한 많은 방문객을 유인해 계약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며 "내 집 마련 계획이 있는 수요자라면 모델하우스도 방문하고 선물도 받아보는 기회로 삼으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