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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정책

GS건설, 지하공간 활용한 신개념 1층 디자인 개발

지하층을 가족 공용의 다목적 공간으로 확장한 '지하층 활용형' 타입 이미지.



GS건설이 지하를 주거공간으로 바꾼 획기적인 1층 세대 디자인을 선보였다.

GS건설(대표 임병용)은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은 1층 세대에 지하층을 활용한 특화 디자인 상품을 개발해 적용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화 디자인은 1층 세대 아래 지하공간을 활용해 주거공간을 획기적으로 넓힌 것이 특징이다. 올해 지하층 및 다락방 활용을 지원하는 내용의 주택 법규가 개정됨에 따라 시장 트렌드 변화에 맞춰 전략적으로 개발했다.

저층부 특화 디자인 상품은 ▲지하실을 주거 공간으로 확장한 지하층 활용형 ▲지상층 같은 지하 테라스 공간을 확보한 테라스 강화형 ▲세대 내 단차를 활용해 다락방이 있는 복층 구조를 적용한 다층 공간형 ▲1층 세대를 소형평형 2세대로 분리한 세대 분리형 등 총 4가지로 이뤄졌으며, GS건설은 조만간 저작권 등록을 할 예정이다.

GS건설은 이에 앞서 올해 초에도 ▲필로티 공간을 활용한 Bay 확장형 ▲내집 앞 주차가 가능한 타운하우스형 ▲세대 내 중정 및 테라스를 강조한 중정형 등 3가지 타입의 평면을 개발하는 등 저층부 특화 디자인에 대한 연구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전주현 GS건설 건축PROPOSAL담당 상무는 "지하층도 주택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법이 개정되면서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는 데 주력했다"며 "명품 브랜드 자이가 주거 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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