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바파크 3.0' 광역조감도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최고 경쟁률, 최대 분양, 완판 행진 등의 기록을 세운 반도건설이 다시 한 번 흥행 신화에 도전한다.
반도건설은 이달 말 동탄2신도시 A38블록에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하 1층, 지상 20층, 17개 동, 전체 1135가구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공급된다.
아파트가 위치한 A38블럭은 동탄2신도시를 관통하는 동탄대로(가칭)에 접한 중심지다. 리베라CC를 비롯해 최근 예산안이 확정된 GTX A노선의 KTX·GTX 동탄역, 약 200만㎡ 규모의 복합문화센터 문화디자인밸리 등과 가깝다.
특히 단지 앞쪽으로는 시범단지의 중앙공원을 능가하는 약 28만㎡의 근린공원이 맞닿아 있고, 신리천과 650m에 달하는 수변공원도 인접하다. 또 상업시설이 도보 생활권에 위치해 쾌적성뿐 아니라 편의성도 뛰어나다.
내부는 앞서 동탄2신도시에서 2차례에 걸쳐 2000여 가구를 분양하면서 얻은 계약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 주방·수납·조망 부분의 설계를 보완했다.
이 가운데 주방은 전용 74㎡와 84㎡에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방 또는 대형 팬트리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 기계약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던 주방 알파룸은 이번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수납공간을 강화했고, 거실 외 다른 방에서의 조망도 고려해 달라는 고객들의 의견이 많아 주방이나 드레스룸의 창문 사이즈, 위치 등을 조정했다. 세대에 따라 알파룸, 주방, 드레스룸 등에서 리베라 CC의 녹색 조망이 가능하다.
동탄 아파트 최초로 자기주도 학습과 영어도서관을 연계한 국내 최대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인 '와이즈리더'를 도입하고,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산하의 유아·초등학생 대상의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 '아이웰센터'도 제공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동탄에서의 분양 경험이 풍부한 만큼, 철저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수요자들이 원하는 것들을 집어내 적용할 예정"이라며 "동탄신도시의 '유보라 신드롬'을 재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529-1번지(능동 세이브마트 맞은편)에 마련됐다. 오는 2월 말 오픈 예정이며, 2016년 9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