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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업계

스포츠의 해, 아파트도 스포츠 마케팅이 뜬다

건설사들이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2월 막을 내린 소치 동계올림픽에 이어 6월 브라질 월드컵, 9월 인천 아시안게임까지 올 들어 국제 스포츠 행사가 잇달아 개최되면서 이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계산이다.

6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반도건설은 이달 경남 양산시 물금택지지구 13블록에서 분양하는 '남양산역 반도유보라 5차'에 지역 프로축구단인 경남FC와 협약을 체결해 단지 내 어린이 축구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 축구교실은 단지 내 마련된 풋살경기장에서 진행, 먼 거리를 이동할 필요 없이 경남FC의 유소년 전문 코치로부터 드리블, 패스, 슈팅 등을 직접 배울 수 있다. 축구관련 지도자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코치들의 도움으로 교육이 이뤄지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축구교육을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스포츠채널들을 통해 해외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쉽게 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6월에 월드컵이 열리는 만큼 축구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무엇보다 운동 효과가 높고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종목이라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KB부동산신탁이 제주시 건입동에 공급하는 '호텔 리젠트마린 제주'는 광고 모델을 2002년 월드컵 영웅인 히딩크 감독으로 선정했다. 선착순으로 히딩크 감독의 사인볼을 증정하는 행사를 갖고, 견본주택 내 포토존을 만드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최근 성공리에 청약을 마친 '강릉 유천지구 우미린'은 평창 동계올림픽 선수촌 부지를 강조하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유천지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기자들의 미디어촌, 선수촌을 포함해 4900여가구의 아파트가 조성될 예정이다. 우미건설은 올림픽 선수촌 택지지구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사실 건설사들의 이 같은 스포츠 마케팅은 오래 전부터 지속돼 왔다. 현대산업개발은 프로축구단 부산 아이콘스의 명칭을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부산 아이파크로 바꿨으며, GS건설은 후원 중인 FC서울 유니폼에 '자이' 광고를 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아파트 브랜드를 알리거나 건설사의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되는 수준이었을 뿐, 개별 단지에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하는 사례는 거의 없었다. 장재현 부동산뱅크 팀장은 "최근의 스포츠 마케팅은 아파트 판매는 물론, 계약자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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