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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업계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홈페이지 강남·서초 클릭률↑

GS건설 '한강센트럴자이' 조감도



김포도시철도의 착공으로 김포지역 수요층의 범위가 기존 김포·인천·부천 등 인접 지역에서 강남·도심·여의도까지 확대되고 있다.

GS건설은 지난 3월 23일에서 4월 21일까지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홈페이지 클릭률을 분석한 결과, '강남구'와 '서초구'가 각각 4.72%와 4.30%로 1·2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송파구'까지 포함할 경우 강남3구에서만 10% 이상 홈페이지를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어 서울 중구와 경기 성남시가 3.21%와 3.12%를 기록했고, 김포시가 3%로 나타냈다. 해외에서도 1.33%의 클릭이 이뤄졌다.

김포시는 거리상으로 고양시보다 강남권과 더 가깝지만 지하철 3호선과 경의선 복선전철이 지나는 고양시와는 달리, 지하철 노선이 없어 실제 소요되는 시간은 더 길었다. 그러나 지난달 김포도시철도 착공을 시작으로 '지하철 출·퇴근 시대'가 열리게 됐다.

김포도시철도가 개통하면 김포공항역에서 여의도~마포~종로~송파·강동을 잇는 지하철 5호선, 강남으로 이어지는 지하철 9호선, 서울역과 인천공항역을 연결하는 인천공항철도와 환승할 수 있게 돼 이동 반경이 넓어지게 된다.

GS건설 관계자는 "과거 김포시 분양단지의 계약자 분포가 김포·인천·부천·서울 강서 등에 집중됐던 것과는 달리, 최근 홈페이지 방문객이나 전화문의를 하는 수요자의 거주지는 서울 강남·서초·영등포·중구 등까지 확대됐다"며 "도시철도 착공의 영향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한편, GS건설은 오는 5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일원에 4079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아파트 '한강센트럴자이'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70~100㎡로 이뤄졌으며, 3481가구가 1차로 우선 공급된다.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이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며,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를 통한 서울 진출입도 수월하다. 단지 내 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이고,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들어선다. 선호도가 높은 장기고도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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