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필수'
본격적인 노출의 계절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밀가루 끊기가 주목받고 있다. 탄수화물섭취를 줄이고 단백질과 과일의 섭취를 늘려야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KBS2 '인간의 조건'에서 밀가루와 고기 끊기에 나선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더욱 화제가 됐다. 개그우먼 김지민은 밀가루 끊기를 실천한 후 아랫배가 들어갔음을 밝혔다.
밀가루 끊기의 중요성은 몸매 관리에 예민한 걸그룹 멤버들의 식단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난다.
지난 3월 컴백을 앞둔 에이핑크 박초롱은 다이어트 중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식단을 공개했다.
당시 박초롱은 에이핑크 공식 트위터에 "냠냠. 조금만 기다려 판다들. 다이어트하는 초롱 화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닭가슴살과 고구마, 커피 한 잔이 놓여 있다.
또 걸그룹 스카프도 저칼로리 식단을 공개한 바 있다. 스카프 소속사가 공개한 식단은 고구마, 감자, 요거트, 우유, 과일 등으로 이뤄져 화제가 됐다.
이는 걸그룹 뿐만이 아니다.
지난해 김조한도 '걸그룹 식단'을 공개했다. 김조한은 자신의 트위터에 다이어트 중이라는 사실과 함께 놀라운 식단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오늘의 점심식사, 계란 몇 개 더 먹을 거예요"라는 글과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는 샐러드 두 통고 사과, 토마토, 삶은 계란 흰자와 노른자로 구성된 다이어트 식단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처럼 다이어트를 위해 밀가루 끊기에 도전해야 하는것은 바로 탄수화물 때문이다. 빵은 정제된 탄수화물인 밀가루로 만들어 지고 빵을 만드는 과정에 첨가되는 버터, 소금, 설탕, 베이킹 파우더, 이스트, 글루텐 등 건강에 좋지 않은 첨가물들이 다량 사용됐다. 이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은 식품으로 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