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의 한강신도시 2차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이달 김포한강신도시에서 '한강신도시 2차 푸르지오'를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 Ac-19블록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7~13층 5개동, 총 242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67㎡ 60세대, 84㎡ 182세대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전체의 약 90%가 선호도 높은 4베이(BAY) 평면이며 알파룸이 추가된 4.5베이 평면도 일부 적용됐다.
분양가는 3.3㎡당 950만원대부터 시작하며 중도금(60%)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적용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6년 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3-1번지에 위치하며 오는 13일 문을 열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2차 푸르지오'는 단지 바로 옆으로 김포도시철도 운양역(가칭, 2018년 개통 예정)이 들어서는 역세권이며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 한강로, 48번 국도 등 간선도로를 통해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이동도 편리하다.
중심상업지구가 단지 바로 옆에 조성되어 대형마트, 극장, 관공서, 병원 등 편의시설과 각종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청수초, 하늘빛중, 김포제일고 등 초·중·고교에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중심상업지구 내에 학원가가 형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부 용적률은 약 119%로 밀도가 낮은 반면에 녹지비율은 52%(1만1400㎡)에 달해 쾌적하다.
주차장은 100% 지하로 내려가고(상가주차장 제외) 지상공간은 힐링 포리스트, 자연형 연못, 에세이 산책로, 키즈빌리지, 로맨스가든, 리멤버트리 등 푸르지오의 특화 조경공간으로 꾸며진다.
주민편의시설 '유즈(Uz) 센터'에는 휘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푸른도서관, 시니어클럽 등이 들어선다.
특히 푸르지오의 친환경 기술 '그린 프리미엄'을 적용해 에너지 사용량과 관리비를 함께 낮출 수 있다. 각 세대에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스마트 스위치, 난방에너지 절감 시스템, 친환경 DNA 필터, 풍량 조절형 다분기 챔버, 센서식 싱크 절수기, LED 조명(세대 일부) 등이 들어가고, 공용부에는 친환경 물재생 시스템,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절수형 센서 수전, 하이브리드 보안등, 초절수 양변기 등이 설치된다.
세대 현관 앞을 지나는 사람을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 200만 화소급 고화질 CCTV, 지하주차장 비상콜시스템, 가스배관 방범커버 등을 설치해 보안을 크게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