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메탈이 뜬다'…메탈 소재 생활가전 인기



최근 메탈가전에 대한 선호도가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백색가전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종합 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삼성 지펠 냉장고의 판매율은 지난 8월 12일부터 지난 11일까지 최근 한달간, 전년 동기대비 20% 가량 늘었다. 메탈 소재 특유의 심플함과 모던함을 살린 웰빙 쥬서기 'Breville 시트러스 프레스 800CP'도 같은 기간, 작년 같은 달보다 판매율이 25% 상승했다. 밥솥 역시 풀스텐 메탈 소재의 고급스러움을 살린 '쿠쿠 IH압력밥솥 10인용' 상품이 출시되는 등 가전 시장에서 메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메탈가전 수요를 반영해 롯데닷컴은 오는 25일까지 '가을맞이 혼수·이사 가전 준비 대작전'을 진행한다.

MD추천 상품으로는 세련된 디자인에 에너지 효율까지 갖춘 '삼성 지펠 양문형 냉장고, 메탈릭 컬러로 주방에 고급스러움과 깔끔함을 더해주는 '동양매직 무연 무수 그릴 프리미엄 안심센서 가스오븐레인지', 영상에 최적화된 밝기 조절로 에너지 절약이 가능한 'LG전자 Full HD LED TV', 블랙 헤어라인과 메탈릭의 조화로 세련된 디자인에 분리형 커버로 위생까지 생각한 '쿠쿠 IH압력밥솥 10인용', 완벽한 밀폐시스템으로 미세먼지에도 걱정 없는 '일렉트로룩스 울트라플렉스 청소기' 등이 있다.

이 회사 가전팀 정희숙 MD는 "요즘 가장 트렌디한 메탈가전은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질리지 않는 장점이 있어 어떤 콘셉트의 리빙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린다"며 "무엇보다 기획전 내 전체 상품 중 메탈가전의 비율은 30%로 작년보다 10% 이상 확대 해 발품을 팔지 않아도 최신 트렌드의 제품을 한 눈에 보며 효율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