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와 라이나 생명은 16일 라이나 생명 본사 대회의실에서 시니어 여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체결하고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 CGV의 시니어 고객 층인 CGV 노블레스 회원들과 라이나 생명의 50세 이상 헬스&라이프케어 멤버십 '헤이데이' 회원들은 보다 다양한 문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영화 무료 시사회를 비롯해 문화공연, 강연 프로그램 등 양사가 공동 기획한 시니어 대상 프로그램에 우선 초청된다.
시니어 대상의 문화 프로그램은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CJ CGV가 지난 7월부터 진행해 15일 막 내린 시니어 대상 토크 콘서트 '꽃보다 노블레스'는 최고 95%의 높은 좌적점유율을 보였다. '꽃보다 노블레스 시즌2'는 새로운 모습으로 10월 중 오픈 예정이다.
CJ CGV 마케팅실 정종민 실장은 "CGV는 시니어 영화관람 문화 확대를 위해 3년 전부터 CGV 노블레스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며 "앞으로 라이나 생명과 함께 시니어 여가 문화 활성화를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계속 모색하겠다"라고 설명했다.
라이나 생명 관계자는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우리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니어 문화지도를 바꾸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두 회사의 시니어 회원 제도는 업계 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CGV 노블레스는 CJ ONE 회원 중 45세 이상 고객으로 CJ ONE 기본 혜택은 물론 영화 할인, 무료 팝콘 등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라이나 생명 '헤이데이'는 50세 이상 액티브 시니어 회원을 대상으로 각종 문화 프로그램과 헬스케어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