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은 오는 10월 경기도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 7블록에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1차' 분양에 나선다.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66㎡ 260가구 ▲76㎡ 294가구 ▲84㎡ 414가구 등 전체 968가구 규모다.
동일은 부산지역의 대표 주택전문건설업체로 2014년 기준 시공능력평가 40위의 중견기업이다. 이번 1차 분양 이후 10블록 845가구와 인근 원흥지구 7블록 1340가구를 추가 공급할 계획이다.
삼송지구는 서울 서북권과 일산신도시를 연결하는 신흥주거벨트로 지난 2012년부터 입주가 시작됐다. 서울 은평구 경계에 있어 사실상 서울 생활권이나 다름없으며, 북한산, 창릉천, 공릉천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내년 상반기 서울지하철 3호선 원흥역이 개통될 예정이며, 종로나 신촌 등 서울 도심으로 이동 가능한 광역버스도 잘 갖추고 있다. 여기에 서울시가 신분당선 연장선을 삼송지구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2017년까지 신세계그룹의 대형복합쇼핑몰 건립이 예정돼 있고, 올 연말에는 농협하나로클럽이 개점한다. 인접지역인 고양 원흥지구에는 이케아복합몰 2호점 입점이 예정돼 있고, 내년 초에는 '삼송역' 인근에 조성 중인 삼송테크노밸리 입주가 시작된다.
사업지 남측으로 86만㎡, 18홀 규모의 뉴코리아CC가 위치해 있어 골프장 평생 조망권이 확보된다. 또 단지 가까이 지구를 가로지르는 공릉천이 흐르며, 약 2만5000㎡의 근린공원이 인접했다. 중심상업지구도 가까워 주거편의성도 높다.
단지 바로 앞 신원초(신원병설유치원)와 신원중이 개교했으며, 고등학교 예정 부지도 인근에 있어 유치원·초·중·고교가 모두 도보 통학권 내에 있다. 또한 1분 거리에 시립도서관도 들어서 있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조망권을 극대화했으며, 주차장 전체를 지하화해 지상공간을 녹지화 했다. 단지 곳곳에 조경시설은 물론, 차원이 다른 대형 풋살경기장(인조잔디)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주민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분양관계자는 "택지개발촉진법 폐지 발표 후 삼송에서 첫 공급되는 아파트인데다가 각종 개발호재들의 직접적인 수혜까지 예상되고, 여기에 전셋값에 부담을 느낀 매매 전환 수요와 노후주택에서 갈아타고자 하는 수요자들의 분양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 10블록에 개관하며, 입주는 2017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