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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삼공사, 면세점 전용 간(肝)보호 홍삼 '정관장 황간천' 인기



KGC인삼공사가 6년근 홍삼을 주성분으로 밀크씨슬을 함유한 간 보호를 위한 기능성 면세점 전용 홍삼제품 '정관장 황간천'이 출시 15일 동안 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황간천'은 계약재배한 정관장 6년근 홍삼을 주성분으로, 간 건강 기능성을 식약처에서 인정한 '밀크씨슬'을 함유한 제품이다. 헛개·오미자·비타민 등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된 복합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의 피로회복·면역력증진·혈행개선 등 본래의 효능에 간 건강 관리를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면세점 전용 제품으로 중국의 국경절 연휴기간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등을 타깃으로 출시됐다.

이런 판매 전술은 주효해 특별한 광고 없이 지난 15일 동안 5억원의 매출을 올릴 만큼 중국은 물론 외국 관광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 인삼공사측은 향후 일반매장에서도 구입가능 하도록 국내 판매용도 출시할 계획이다.

인삼공사 채웅식 과장은 "홍삼을 섭취하는 주요 고객이 30~50대 중년 남성으로 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서 "면세점을 찾는 중국 관광객뿐만 아니라, 평소 음주와 스트레스에 대한 고민이 많은 내국인들도 구입이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황간천'은 2개월 섭취 분량의 패키지로 판매되며, 전국의 공항 면세점과 시내면세점·인터넷 면세점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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