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꽃부터 샤넬백까지…풍성한 경품 제공
비수기도 없이 연말까지 역대 최대 신규분양 물량이 쏟아지면서 공급되는 단지마다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추운 날씨 모델하우스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어묵·간식 등의 간단한 겨울간식을 주는가 하면, 청약 당첨자들에게 축하의 의미로 케이크와 장미꽃을 선물하기도 한다. 또 고급 수요층을 겨냥해 명품백을 경품으로 내건 곳도 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림산업이 경기도 광주 오포읍에 분양한 'e편한세상 오포3차'는 청약자 방문이벤트와 당첨자 경품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9일과 30일 청약인증서를 지참한 고객에게 홍삼세트를 증정하고, 다음달 6일과 7일에는 당첨자가 견본주택을 방문하면 케이크과 장미꽃을 줄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고가의 제품은 아니지만 아파트에 청약한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e편한세상 오포3차에 대한 좋은 인상이 계약으로도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SK건설이 경남 창원시 월영동에서 공급한 '월영 SK오션뷰'도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50인치LED TV와 자전거, 생활용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청약 후 견본주택에 방문해 응모권을 기입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당첨자 추첨은 12월 3일 오후 4시에 이뤄진다.
한신공영이 경북 영천시 야사동에서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영천 한신休플러스'는 청약자와 계약자는 물론, 방문객에게도 명품가방, 지갑, 가전제품 등을 추첨해 제공한다. 또 방문객들을 위해 타로카페, 네일아트 서비스, 카페테리아 등도 운영한다.
28일 금요일에 견본주택 문을 여는 단지들도 다양한 경품을 내걸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광교신도시 원천호수공원 D3블록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광교'는 28일부터 3일간 선착순 입장 고객 500명에게 문화상품권, 3000명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1등 한 명에게 샤넬백을, 2등 3명에게는 삼성로봇청소기를, 3등 5명에게는 자전거 등을 준다.
한신공영이 시흥목감지구 B-8블록에 짓는 '시흥목감 한신休플러스'는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를, 효성이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에 분양하는 '용인 구성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선착순으로 사은품과 어묵·풀빵 등의 먹을거리를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전단지나 현수막 같은 홍보수단보다는 참여와 소통을 유도하는 이벤트를 펼치는 게 더 효과적"이라며 "시즌에 맞는 이벤트와 경품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얻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