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영화

CGV 4DX, 시네마콘 2015 참가…눈-비바람-열풍 효과 첫 공개



CJ CGV의 자회사 CJ 4DPLEX는 오는 2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영화산업 박람회 '시네마콘 2015'에 4DX를 출품하며 '눈' '비바람' '열풍' 등의 세 가지 환경 효과를 공개한다.

4DX는 그동안 영화 장면에 따라 의자의 움직임과 '물' '바람' '안개' '비' '버블' '번개' '에어' '진동' '향기' '티클러' 등 10가지 환경 효과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3가지 효과가 추가되면서 한층 더 풍성한 영화 경험을 선사하게 됐다.

'눈' 효과는 지난 연말 일본 도쿄에 문을 연 유나이티드 시네마의 4DX 상영관에 설치돼 관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겨울왕국' 개봉 당시 눈보라가 휘날리는 장관을 연출했기 때문이다.

'비바람'과 '열풍' 효과는 이번 행사에서 처음 공개된다. CJ 4DPLEX 측은 시네마콘 행사를 통해 신규 극장사업자는 물론 기존 4DX 파트너 극장사에도 강력한 효과로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



CJ 4DPLEX 마케팅팀 최연철 팀장은 "새로운 효과 추가로 더 강렬하고 리얼한 경험을 관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겨울왕국'과 같은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재난 상황을 소재로 한 작품들의 경우 관객들의 영화의 몰입감을 극대화해 만족도를 배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4DX는 2013년과 2014년에 이어 시네마콘 2015에 세 번째로 참가한다. 이를 통해 미국, 남미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4DX는 앞서 두 차례의 시네마콘 참가를 통해 소개된 후 다수의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지난 해 미국의 리갈 시네마와의 계약을 통해 LA 라이브에 미국 최초 4DX 상영관을 론칭해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4DX는 현재 전 세계 33개국 170개 상영관을 운영 중이다. 향후 2016년 상반기까지 300개관, 2017년 말까지는 800개관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CJ 4DPLEX 측은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