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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영화

롯데시네마, 세이프시네마 '안전퇴출로' 캠페인 실시



롯데시네마는 지난달 29일부터 '세이프 시네마 캠페인 3탄-안전퇴출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세이프 시네마'는 지난 4월 국민안전처와 체결한 '안전문화활동추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시작된 캠페인이다. 2014년 10월부터 영화관을 찾는 관객들에게 안심하고 영화를 볼 수 있는 관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안전퇴출로 캠페인'의 슬로건은 '안전한 영화관! 행복한 관객! 걸음주의'다. 관객이 영화관 이용시 보행부주의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장소인 영화관 퇴출로, 에스컬레이터 바닥, 상영관 입구에 슬로건이 적힌 안전 스티커를 부착해 미연에 사고를 방지하고자 한다. 롯데시네마 김포공항·평촌 2개 영화관에서 먼저 시범적으로 시행하며 단계적으로 시행 영화관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안전처와 '안전퇴출로 캠페인' 외에 '안전신문고 제도' '안전문화교육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문화활동'을 상호협력하여 단계적으로 추진하기 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시네마는 "국민안전처와 함께하는 '안전퇴출로 캠페인'을 통해 관객 가까운 곳에서 안전문화를 인식시켜 성숙한 안전문화 정착을 유도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세이프시네마 캠페인'과 같이 지속가능한 안전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한 영화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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