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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음악

빅뱅 월드투어 '메이드', 中 텐센트 비디오로 생중계



[메트로신문 장병호 기자] 그룹 빅뱅의 월드투어 '메이드(MADE)'가 중국 온라인 플랫폼인 텐센트 비디오를 통해 생중계된다.

빅뱅은 지난 20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텐센트 비디오 라이브 뮤직 & 빅뱅 업무 협력 기자회견'에서 이같은 사실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빅뱅과 YG엔터테인먼트, 텐센트 비디오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드래곤은 "별다른 프로모션 없이 투어를 시작하게 됐는데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 드리는 게 저희 몫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얻게 되서 영광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탑은 "지난 월드투어보다 많은 도시에서 찾아 뵐 것 같다. 저희가 가본 적 없었던, 만나본 적 없었던 팬들을 만날 계획"라고 밝혔다. 태양은 "저희의 음악과 무대를 통해 교감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빅뱅은 최근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달 공개한 신곡 '뱅뱅뱅'과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는 현지 가수들과의 경쟁 속에서 중국 QQ뮤직의 음원판매차트,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석권했다. 월드투어 '메이드'의 중국 콘서트 중 베이징, 광저우, 홍콩 콘서트도 모두 매진됐다. 특히 19일부터 21일까지 비중화권 가수로는 최초로 상하이에서 아레나 콘서트를 3회 연속 개최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의 최성준 이사는 "빅뱅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특히 무대 위에서 가장 빛이 나는 가수"라며 "아직 빅뱅을 접하지 못한 많은 분들께도 빅뱅의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텐센트 비디오가 선보이는 'LIVE MUSIC'은 음악감상 및 콘서트 생중계 등 뉴미디어 형식의 뮤직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지난해 8월 장후이메이 콘서트를 시작해 자쉬에요우, 우커쥔, 화천위 등 중국 인기 가수들이 참여해 관객수 1880만명을 넘어섰다. 또 3억1만8000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 콘서트의 새로운 기록을 만들어 내고 있다.

빅뱅은 이번 월드투어 '메이드' 중 1회를 텐센트 비디오 라이브 뮤직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드래곤은 이번 텐센트 비디오 라이브 뮤직에서 선보일 방송 콘서트에서 특별한 팬서비스가 있을지 묻는 질문에 "보시면 아실 겁니다"라고 짧고 위트 있는 대답으로 더욱 기대치를 높였다.

한편 19일부터 21일까지 상하이에서 콘서트를 열고 현지 팬들과 만나고 있는 빅뱅은 26일과 28일 중국 다롄과 우한에서 월드투어 중국 공연을 이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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