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TV방송

'너를 기억해' SNS 버즈량, 경쟁작 비교 최대 '50배'

'너를 기억해' 장나라, 서인국 /KBS2



'너를 기억해' SNS 버즈량, 경쟁작 비교 최대 '50배'

[메트로신문 하희철기자] '너를 기억해'가 경쟁작보다 최대 50배에 가까운 SNS 버즈량(미디어 및 소비자가 생성하는 정보의 양인 CGM을 포함한 키워드 언급량)을 보였다.

7일 KBS2측은 '너를 기억해'(극본 권기영, 연출 노상훈)가 첫 방송 이후 6월 21일~7월 1일 까지 2주간 월화드라마 관련 SNS(트위터) 총 버즈량을 분석 결과에서도 19만2173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경쟁작보다 20배에서 최대 50배 차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극중 미스터리한 사건과 인물들의 정체를 파헤치기 위한 시청자들의 추리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아버지로부터 '잠재적 살인마'이라 낙인 된 천재 프로파일러 이현(서인국)부터 미스터리한 법의학자 이준호(최원영)와 변호사 정선호(박보검)까지 등장하는 인물들을 '프로파일링' 하며 여러 가지 가설을 내세우고 있는 까닭이다. 또한 잠깐 스쳐 지나간 소품 하나도 놓치지 않고 여러 가지 가설의 단서로 제시하고 있다.

'너를 기억해'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