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티브로드, 콘텐츠 연동형 방송서비스 론칭

21일 서울 중구 티브로드 본사에서 사내 홍보모델이 티브로드 '더 맛있는 원샷'에서 진행한 콘텐츠 연동형 방송 서비스 화면을 보여주고 있다. /티브로드 제공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콘텐츠 사업자(PP)와의 상생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 실시간 콘텐츠 연동형 방송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된 콘텐츠 연동형 방송서비스는 콘텐츠 사업자가 프로그램 기획 및 제작, 편성 단계에서부터 프로그램의 성격과 기획 의도, 장면 등에 따라 콘텐츠 사업자가 이벤트, 광고, 상품판매 등을 스스로 기획하고 직접 제공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 서비스이다.

기존의 채널 연동형 서비스와 비교할 때 웹(HTML) 기반으로 구현돼있어 콘텐츠 사업자가 간편하게 제작해서 실시간 프로그램과 광고 등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티브로드는 지난 8일에 티캐스트가 E채널의 '용감한 기자들'에서 워터파크 이용권 추첨 이벤트를 진행했고, 16일에는 '더 맛있는 원샷'을 통해 첫방송 중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생어거스틴 샐러드 무료 쿠폰을 전원 지급하는 등 외식업체와 제휴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시청자는 해당 프로그램들을 시청하다가 리모컨의 빨간 버튼을 통해 추가 정보를 스마트폰에 수신해 이벤트 및 제휴사 프로모션에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