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돼먹은 영애씨' 방송 분량만 11850분…숫자로 본 기록 '눈길'
[메트로신문 하희철기자] 케이블 최장수 시즌제 드라마 tvN '막돼먹은 영애씨'(이하 '막영애')가 다양한 기록을 남겼다.
10일 밤 11시 시즌 14로 돌아오는 '막영애'는 지난 2007년 4월 20일 첫 방송한 이후 8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왔다.대한민국 대표 노처녀 '이영애'(김현숙 분)를 중심으로 직장인들의 애환과 30대 여성들의 삶을 현실적으로 담았다.
'6' 극중 영애의 공식적인 남자친구 및 썸남 수
첫사랑 김치국(김치국 분), 곱상한 꽃미남 도련님 최원준(최원준 분), 완벽주의 나쁜 남자 장동건(이해영 분), '응당'이라는 유행어를 남긴 바 있는 영애의 파혼남 김산호(김산호 분)가 영애의 남자친구 계보에 이름을 올렸다. 시크하지만 영애를 향한 순정을 보여줬던 연하남 한기웅(한기웅 분), 철 없는 낙원사 사장 이승준(이승준 분)은 시즌 13에서 영애와 '썸'을 타며 삼각 관계를 이뤘다. 이번 시즌에서는 영애의 남자 중 가장 큰 인기를 얻었던 캐릭터인 김산호와 이승준이 영애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불꽃 튀는 경쟁을 벌인다.
'19' 강렬한 존재감을 남긴 카메오
첫 시즌부터 지금까지 정준하, 김영희, 강유미, 유민상, 정경호, 문영미, 김세환, 심신, 박소현, 김진표, 정가은, 구준엽, 김미화, 장동민, 에이미, 박휘순 JK김동욱, 김대희, 이미도 등 수많은 배우들이 카메오로 출연했다.
'52' 출연배우 숫자
강소라, 손성윤, 양정원, 성지루, 하연주, 강예빈, 김나영 등 주요 연기자 수만 해도 52명에 이른다. 이번 시즌에는 김현숙, 이승준, 라미란, 정지순 등 기존에 출연해 오고 있는 배우들과 조덕제, 박두식, 레인보우 현영, 박선호 등 새롭게 합류한다.
'237' 시즌1부터 13회까지 방송된 에피소드 회차
1995년부터 2004년까지 방송해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국 NBC 시트콤 '프렌즈'의 에피소드 수인 235개를 뛰어넘었다.
'11850' 전체 방송 분 수
시즌 13까지 '막영애'가 방송된 전체 분 수는 무려 11850분에 이른다. 그간 주 1회 방송됐던 '막영애'는 이번 시즌 14에는 월화드라마로 편성돼 주 2회 시청자를 찾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