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최치선 기자] (재)춘천인형극제가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8~13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춘천인형극제 2015'의 체험 프로그램인 '어린이 코코바우 체험단'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춘천인형극제2015의 차별화 된 프로그램 '어린이 코코바우 체험단'은 어린이들이 축제의 마스코트인 코코바우처럼 주인공이 되어 축제를 즐긴다는 주제로 진행되는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이다.
체험단 프로그램은 총 3개로 기자가 되어 공연과 관객을 취재하는 '어린이 기자단', 물건을 사고 팔며 소외된 이웃을 도와주는 '어린이 벼룩시장', 인형극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번개인형극'이다.
각 체험단은 7일부터 12일까지 춘천인형극장 일대에서 활동한다.
체험단의 모집인원은 '어린이 기자단' 10명, '어린이 벼룩시장' 50명, '번개인형극' 120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다.
참가 희망자는 춘천인형극제 홈페이지(www.cocobau.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cocobau89@hanmail.net )로 접수하면 된다. 춘천의 대표적인 축제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은 8~13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체험단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며, 명예회원증도 수여한다.
춘천인형극제의 이재수 이사장은 "춘천인형극제2015의 어린이 코코바우 체험단은 어린이가 스스로 축제의 주인공이 되어 맘껏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이다"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27회째를 맞는 춘천인형극제는 세계 각국의 인형극과 거리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 6일 동안 춘천인형극장과 춘천 시내 일대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