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TV방송

엠넷닷컴, '톱밴드3' 스폰서쉽 계약 체결…인디 음악 저변확대 나서

KBS2 '톱밴드2' 방송 당시 출연한 밴드 장미여관.



[메트로신문 장병호 기자] 엠넷닷컴은 KBS2 밴드 서바이벌 '톱밴드3'의 음원 제작 및 유통, 곡 검색 광고 등의 스폰서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3년만에 돌아온 '톱밴드3'는 대한민국 최고의 밴드를 가리는 서바이벌 프로다. 지난 2011년 시즌 1, 2012년 시즌 2를 거치며 톡식, 장미여관 등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좋은 밴드들을 발굴해 호평을 받았다.

엠넷닷컴의 운영을 맡고 있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은 '톱밴드3'의 스폰서쉽 계약 체결을 통해 인디·록 음악의 저변확대에 나선다. 방송에 나오는 밴드들의 음원 제작과 유통은 물론 '톱밴드' 관련 음악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개발해 밴드 음악이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장르와 가수 유형이 제한적인 국내 음악시장에 다양성을 제고하고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톱밴드3' 관련 독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영상 서비스'를 독점 공개하고 본방사수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방송 시청을 독려할 계획이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는 "'슈퍼스타K' '쇼미더머니' 등 방송 프로그램의 음원을 히트시킨 제작과 유통에 대한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톱밴드'의 좋은 음악들이 빛을 발하고 밴드 음악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 음악시장의 다양성 확대를 위해 '톱밴드'와 같은 음악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톱밴드3'는 지난 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에 KBS2에서 방송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