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TV방송

'슈퍼맨이 돌아왔다' 미국 주요 방송사에 포맷 수출

'슈퍼맨이 돌아왔다' /사진=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미국 주요 방송사에 포맷 수출

[메트로신문 하희철기자]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미국 메이저 방송사를 통해 리메이크된다.

6일 KBS측은 육아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최근 베스트셀러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Chicken Soup for the Soul)'의 출판으로 유명한 미국 제작사 CSSPR(Chicken Soup for the Soul Production, LLC)와 포맷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SSPR은 2015년 가을 미국 CBS 토요일 아침 프로에 'Hidden Heroes' 편성을 확정하는 등 미국 메이저 방송사에 프로그램을 제작 배급하는 회사다.

CSSPR은 최근 미국 모 방송사로부터'슈퍼맨이 돌아왔다'의 편성의향서를 받은 상태이며, KBS와 계약 후 바로 협력제작사인 'Critical Density Media, LLC', 'DBGoldline'과 함께 제작에 들어가기로 했다. 미국 판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2016년 가을 시즌에 방송될 예정이다.

CSSPR은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아버지와 어린 자녀의 성장 이야기로 미국 리얼리티 장르에서 아직 선보이지 않은 포맷으로 미국인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고 미국 사회에 절실히 필요한 포맷이라는 이유로 제작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례적으로 첫 시즌에 22개의 에피소드 제작을 보장 받고 포맷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