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문화종합

'2016 케이푸드 사진 달력' 음양오행 시각적으로 표현

2016 케이푸드 사진 달력./문화체육관광부



'2016 케이푸드 사진 달력' 음양오행 시각적으로 표현

해외에서 많은 관심 보이는 한식을 주제로 선정

9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박영국)은 한식을 주제로 하는 '2016 케이푸드(K-Food) 사진 달력'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해외문화홍보원은 매년 전통문화와 한류 콘텐츠를 소재로 해외 홍보 사진 달력을 제작·배포해 왔다. 2016년 달력은 해외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는 한식을 소재로 제작했다.

사진 달력을 통해 한식의 음양오행 철학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오행(나무·불·흙·금속·물)의 다섯 가지 성질을 다섯 가지 색깔(노란색·흰색·검은색·푸른색·붉은색)과 방위(동·서·남·북·중앙)로 표현한 것.

이번에 제작한 사진 달력에는 한식이 계절의 흐름에 맞게 월별로 소개돼있다. 월별 추천 한식의 식재료와 조리법, 먹는 방법, 음식이 지닌 오방색의 의미 등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소개해 한식에 대한 외국인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한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앞으로도 전통문화와 한류 콘텐츠가 세계인에게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이를 현대적으로 해석하고 상품화하는 방향으로 홍보용 사진 달력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번 사진 달력은 2만여 부가 제작됐다. 재외 한국문화원 28개소, 재외공관 181개소, 주한 외국공관, 해외 홍보 유관기관 등을 통해 여론 주도층 인사와 주요 기관에 배포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