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건설/부동산>업계

삼성물산 '래미안' 아파트 브랜드 파워 1위

2015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종합순위./닥터아파트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는 삼성물산 래미안인 것으로 나타났다.

닥터아파트가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만 20세 이상 회원 957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파워를 조사한 결과 래미안이 16%로 1위를 차지했다. GS건설 자이가 12.5%로 2위를 차지했고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10.5% ▲대림산업 e편한세상 10.4% ▲대우건설 푸르지오 10% 순이었다.

래미안은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가치도 3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알고 있는 브랜드를 모두 선택하게 한 인지도 부문에서도 92.8%로 1위를 차지했으며 자이(91.1%), e편한세상(90.5%) 등이 90%를 웃돌았다.

래미안은 가장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가치도 질문에서도 37.9%를 기록해 자이(15.7%), 힐스테이트(8.7%)보다 높은 수치를 보였다. 래미안의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로는 '지역 랜드마크이기 때문'이라는 응답이 32.1%로 가장 많았고, 건설사 규모(25.3%), 입소문(21.9%), 거주 경험(19.8%) 등이 뒤를 이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