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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업계

상가안에 락볼링장부터 VIP클럽까지…콘셉트 상가가 뜬다

소비자 맞춤형 MD구성

분양률 높고 공실률 낮아

시세 이끌며 지역명물돼

매드블럭 조감도



산책하듯 쇼핑하고 차를 마실 수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상가 외관부터 매장구성(MD)을 개성 있는 꾸민 콘셉트형 상가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

스트리트형 상가는 길을 따라 늘어선 상가다. 건물 형태로 들어서는 상가보다 개방감이 뛰어나고 접근성이 좋다.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고 쇼핑은 물론 문화와 여가까지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초기 분양률이 높고 공실률이 낮아 임차인은 물론 부동산 투자자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상가 내 입점 업체도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아닌 개성 있으면서도 유명한 맛집이나 테마숍으로 상품을 구성할 경우 지역 주민은 물론 외부에서도 찾아볼 만큼 명소가 돼 인근 시세까지 주도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스트리트형 상가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대전 유성관광특구에는 1만7331㎡ 규모의 복합상업시설 '매드블럭'이 들어설 예저이다. 상가는 신로데오상권의 초입이다. 월평·둔산지구, 도안·관저지구, 노은·세종을 잇는 교차점에 있어 인근 지역을 아우르는 상권의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상가는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 62실로 구성된다. 주차대수는 140대다. 1~2층은 라이프 플레이스로 제조·유통일괄형(SPA) 브랜드, 슈즈 전용숍, 프랜차이즈 카페, 코즈메틱 전문숍, 패스트푸드, 브랜드 헤어숍 등이 들어서며 3층은 직장인과 대학생은 물론 가족 단위 고객까지 아우르는 패밀리 레스토랑, 한식부페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4층은 일상의 고단함을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락볼링장과 펍&라운지로 구성됐다. 5층은 인근 7개 대학생을 겨냥한 클럽, 4층과 복층으로 연결된 볼링펍이 들어설 예정이다. 6층은 프라이빗 클럽으로 구성된다. 멤버십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프라이빗 클럽만을 위한 별도의 엘리베이터도 설계돼 있다.

상가 외관 디자인은 클래식한 적벽돌과 모던한 화이트 루버의 조화로 꾸며지며 대규모 스크린이 설치돼 주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상가는 바로 앞 녹지공원과 연결돼 휴식공간도 제공된다.

상가는 입지적 조건도 좋다. 반경 5km 내에 충남대와 카이스트, 한밭대, 목원대 등 7개 대학이 인접해 있으며 대전 지하철 1호선 유성온천역과 대전 2호선 충남대역(2018년 예정)에서 도보 10분 내에 위치한 더블역세권이다.

분양가는 3.3㎡당 최저 600만원 대에서 최대 3100만원으로 구성됐다. 4층과 5층을 제외한 1~2층은 인근 시세와 비슷한 수준이다. 분양홍보관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612-3·4에 있다. 견본주택은 현재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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