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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승준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고객중심·소통경영·사업다각화 주력"

박승준 건설공제조합 이사장./건설공제조합



박승준 건설공제조합 이사장이 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린 취임식 후 첫 기자간담회를 통해 고객 중심, 소통 경영, 사업 다각화에 주력할 것임을 밝혔다.

박 이사장은 이날 "올해 최대 수준의 조합원 배당과 보증수수료·융자이자율·공제요율 인하 등 친조합원 경영정책을 폈다"며 "내년에도 고객 중심경영과 소통경영을 확대하고 공제사업 상품 다양화, 사업확장 등 사업 다각화에도 나서겠다"고 말했다.

건설공제조합은 최근 고객 중심 소통 경영의 일환으로 한국건설산업연구원과 데스크포스(TF)를 구성해 미시·거시경제 분석에 나섰다.

박 이사장은 "자체적으로 경제 예측과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조합원은 일부 대형사에 불과하다"며 "중소 조합원의 경영과 재무안정을 위해 경제전망과 정보자료를 주기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건설공제조합은 조합원과의 공식·비공식 접점 행사를 늘리고 소통 채널도 다양화하는 등 조합원과 조합이 상생할 수 있는 경영환경 조성에도 힘쓴다. 박 이사장은 "현재 우수한 실적을 거둔 공제상품을 다양화해 추가적인 수익창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특히 해외보증·공제 등 조합원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적극 발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건설공제조합은 조직 내 성과평가 제도를 개선하는 등 조직혁신을 추진 중이다. 연공서열 문화에서 벗어나 하위직급 직원에게도 역량에 따라 과감히 권한과 자격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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