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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여행/레져

관광공사, 24개 관광업계와 함께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는 말레이시아 방한관광 수요를 회복하고 개별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하여 1월부터 '디스커버 코리아 유어 웨이(Discover Korea Your Way)'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자체(강원도), 지방관광공사(제주·경기·부산), 관광협회(제주), 스키리조트(용평·하이원·비발디파크), 테마파크(에버랜드·롯데월드·원마운트 등 6개), 공연사(난타·점프·사춤·페인터즈히어로 등 6개), 공항철도 등 총 24개 기관이 참여한다. 말레이시아 개별관광객 대상으로 스키장비 대여 및 리프트 이용 50% 할인, 스키장 무료 셔틀버스 이용 등 참여기관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말레이시아 방한관광 시장은 개별관광객 위주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2014년 60%였던 개별관광객 비중이 2015년 상반기 78%까지 증가했다. 이러한 변화는 2014년 하반기부터 진행된 말레이시아 경기 침체에 따른 것이다. 소비자들은 여행비용 절감을 위해 여행사 패키지 상품보다 에어아시아를 이용한 개별여행을 선택하고 있다.

한편 말레이시아 방한 관광객은 메르스 사태 이후 10월까지 지속적으로 감소하다가 11월에 전년대비 5.6% 증가세를 보였다. 2014년에는 244,520명이 방문했다.

한국관광공사 박철현 쿠알라룸푸르지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개별여행객의 지방 방문을 유도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며 "특히 스키장, 겨울축제 등 동계관광지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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