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건설은 2월 경주 천북면 동산리 일대에 경주 휴엔하임 퍼스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5~20층 11개동 659가구 규모다. 전 가구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49㎡, 59㎡, 7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주택유형별로 ▲49㎡ 171가구 ▲59㎡ 368가구 ▲74㎡ 120가구 등이다.
단지는 용황지구와 보문관광단지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에 있다. 단지 서쪽으로는 용황지구와 중심생활권이 있어 홈플러스·경주시청·예술의 전당·경주역 등 생활문화시설 접근이 용이하다. 단지 동쪽으로는 보문관광단지가 있어 보문호수공원·경주CC·경주신라CC·경주월드 리조트·경주 엑스포공원 등 경주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직주근접 단지로 출퇴근은 편리하다. 천북일반산업단지, 화산일반산업단지가 직통으로 연결돼 있어 차로 15분 내에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30m 전방에 있는 7번 국도를 이용하면 경주는 물론 포항과 울산 방면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교육 여건도 갖춰져 있다. 단지 5분거리 내에 천북초등학교와 천북초교병설유치원, 천북 어린이집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는 판상형·남향 위주 배치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다. 또한 건폐율이 13%로 낮아 동간 거리가 확보돼 개방감이 좋다.
전 가구에 4베이 혁신평면을 적용해 중대형 못지않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입주자를 위한 단지내 운동시설을 비롯해 테마놀이공간, 캠핑공간 등도 마련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천북지구는 경주 최대의 산업단지가 있는 곳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천북지구 내에는 화산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천북일반산업단지, 천북2일반산업단지 등 126개의 업체가 입주해있으며 향우 6개의 업체가 추가 입주를 앞두고 있다. 포항 철강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출퇴근을 고려한 수요자도 확보될 것으로 예상된다.
3.3㎡당 600만원 대의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다. 중도금 무이자에 발코니 무료 확장 혜택이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주시 용강동 1013-1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9년 상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