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사업설명회가 이뤄지고 있다.
견본주택을 벗어난 주택 분양 마케팅이 새로운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의 주택 분양 마케팅은 견본주택에 많은 방문객을 유치시켜 상담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주택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는 건설사들이 늘고 있다.
대우건설이 3월 분양을 준비 중인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직장 동료 또는 소모임 등 단체에서 신청하면 당첨자를 선정해 직접 찾아가는 방식이다. 사업설명회 이후 최대 20만원까지 회식비를 지원하며 3명 이상의 직장 동료, 친지, 이웃 등이 같이 계약을 할 경우 공동구매 이벤트, 전국 푸르지오 아파트에 한 번이라도 거주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푸르지오 재구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단지 분양 정보를 우선 제공하고 대기없이 견본주택을 입장해 자세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클럽도 모집중이다.
삼성물산은 강남 개포 주공 2단지를 재건축한 '래미안 블레스티지' VIP 분양설명회를 3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코엑스 2층 비즈니스센터에서 사전예약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세한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3월 분양 예정인 '킨텍스역 원시티'는 견본주택 개관 전까지 인근 백화점 내에 분양홍보관을 따로 운영한다. 분양홍보관에서는 매일 2회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소사업설명회를 열며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래미안 구의 파크스위트'는 견본주택 개관 전 웰컴라운지를 운영하며 고객을 만난다. 관심 고객 중 특별공급 대상자를 위한 특별공급 청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예약을 하고 웰컴라운지에서 고객의향서를 작성하고 특별공급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여행용 캐리어를 증정한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접점을 넓히는 건설사도 있다. 이달 분양을 준비중인 '힐스테이트 녹번'은 홈페이지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관심고객으로 등록을 하면 추첨을 통해 핸디 무선 청소기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같은 달 분양을 준비 중인 '전주 에코시티 더샵 2차'는 관심 고객으로 등록한 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에 친구를 추가하고 퀴즈를 풀면 커피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월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은평 스카이뷰자이' 역시 관심고객 등록 후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친구 추가를 하면 영화예매권과 커피 이용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카카오톡을 통한 1대1 상담도 진행한다.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카카오스토리 공유이벤트를 통해 사은품 증정, '킨텍스역 원시티'도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하면 매주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