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26일 서울 은평구 녹번 1-1주택재개발 구역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녹번'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들어간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전체 13개동 전용면적 49~118㎡ 952가구 규모다. 이중 전용면적 49~84㎡ 260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지하철 3호선 녹번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광장을 통해 바로 진입이 가능하다. 지하철 3·6호선 환승역인 불광역이 인접해 있으며 통일로·내부순환도로 등과도 가까워 교통망이 편리하다. 지하철 이용 시 서울 종로·광화문 등 주 도심지까지 20분 내로 도착할 수 있다. NC백화점, 킴스클럽, 대조전통시장 등이 있는 불광역 상업지구와 인접하며 이마트, 녹번시장 등도 들어서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은평초등학교가 자리 잡고 있으며, 생활권 내에 녹원초등학교(예정)·영락중학교 등이 있어 교육 환경도 좋다. 은평구청·은평문화예술회관·은평병원·녹번119안전센터 등 주요 관공서와 의료시설도 접근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는 북한산 국립공원과 독바위 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에는 아파트 설계를 균형적으로 배치해 조망 등을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며,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로 설계된다.
외관은 자연 친화적 분위기를 연출하는 그린(Green)을 포인트 컬러로 적용해 힐스테이트 녹번만의 북한산이 가진 자연의 이미지를 색채로 표현한다. 100% 지하주차장을 확보해 지상에 차가 없는 보행 중심의 안전한 단지가 마련되며 대형차량·초보운전자를 배려해 주차구획 폭을 넓게 설계한 광폭 주차구획이 적용된다.
청약은 3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가 실시된다. 견본주택은 은평구 통이로 602(녹번동 53번지) 녹번역 2번 출구 앞에 마련된다. 2018년 8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