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만한 독일 브랜드의 이야기를 모은 전시회가 다음달 17일까지 서울 가로수길에 있는 ODE팝업스토어에서 열린다.
독일 브랜드는 떠들썩한 마케팅 없이도 단단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세대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앞으로의 세대를 준비하는 독일 브랜드 특유의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자리다.
250년의 역사를 지닌 필기구 브랜드 파버 카스텔, 지휘자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클라우디오 아바도 등 당대 최고의 지휘자들이 선택한 118년 전통의 음반 브랜드 도이치그라모폰, 1823년 창립 이래 200년 동안 긍지와 자부심을 지키고 있는 차(茶) 브랜드 로네펠트, 맛만큼이나 뜨거운 지지층을 보유한 리큐르 브랜드 예거마이스터,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버메스터,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헤드폰 브랜드 울트라손, 브랜드의 개성을 찾아 담아내는 월간지 매거진 B 등 총 7개의 독일 브랜드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다.
각 브랜드는 전시회를 통해 그들의 독창적인 가치와 그 안에 숨겨진 문화를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이에 걸맞은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로수길을 찾은 소비자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전시회의 주관사인 ODE 측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가 진정 집중해야 할 브랜드의 가치는 무엇이며 소비자들은 어떤 지점에서 그 브랜드의 팬을 자처하게 되는지 알아볼 수 있다. 기본에 충실한 성실성과 완벽을 추구하는 장인정신이 어떻게 독일 브랜드의 힘이 되었는지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이번 전시회의 배경을 설명했다.
전시회 기간 동안에는 로네펠트의 애프터눈 티 시음과 함께하는 '버메스터+클래식 음악 청음회', 클래식평론가 박제성의 음악 강좌, 도이치그라모폰의 마당 세일 행사, 독일 브랜드 강의, 독일 기념품 응모 행사 진행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