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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여행/레져

한국관광공사, 골든위크 맞아 日 관광객 환영행사 개최

'라인 프렌즈' 캐릭터와 기념사진 촬영중인 일본인 관광객./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일본 최대 연휴인 골든위크(4월29일~5월8일)를 맞이해 지난달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김포국제공항에서 일본인 관광객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관광 마스코트인 초롱이·색동이와 일본에서 인기 높은 메신저 앱 캐릭터 '라인 프렌즈'의 기념 사진 촬영 이벤트가 진행됐다. 일본인 관광객의 이름을 한글로 써 주는 캘리그라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골든위크 기간 중 한국을 찾는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밖에도 개별 여행객이 다수인 일본인 관광객을 위한 24시간 관광통역안내전화 '1330'과 안전한 지방관광 셔틀버스인 '코리아 고토치셔틀' 등의 정보를 환영 기념품가 함께 배포했다. '코리아 고토치셔틀'은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8일 사이에 셔틀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지역 특산품 등 특별 기념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골든위크와 연계해 지난해보다 3.1% 증가한 약 8만3000천명의 일본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2013년 이래 엔저 현상 및 한일 양국 간 역사문제 등으로 지속 감소해 온 방한 일본인 관광객 수는 2016년 들어 3년 만에 처음으로 증가세(3월, +2.5%)로 돌아섰다. 4월 현재 7%대 이상의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골든위크 기간 중 관광객 집중 유치를 위해 지난 2월 연간 예산의 30%를 집중 투입하는 마케팅을 전개했다. 아사히신문 등 유력매체를 통한 방한광고 및 방한 여행상품 광고를 집중 실시했다.

또한 일본 도쿄에서 한일관광교류페스티벌을 개최해 일본 전역 언론 및 여행업계를 초청하는 팸투어를 진행하는 등 연초부터 본격적인 관광객 유치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일본인 단체 관광객 환영모습./한국관광공사



일본인 관광객 대상 한국관광 홍보물 배포 모습./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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