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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문화종합

장동건, 유엔세계식량계획 '모자보건 및 영양사업' 알린다



배우 장동건이 유엔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 홍보대사로 '모자보건 및 영양사업(Mother and Child Health and Nutrition)' 알리기에 나선다.

장동건은 유엔세계식량계획과 함께 네이버 해피빈에서 '장동건 X WFP의 우리 저금통'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유엔세계식량계획의 '모자보건 및 영양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유엔세계식량계획의 '모자보건 및 영양사업'은 임신 직후부터 출생 후 만2세까지, 약1,000일 동안 영유아 및 임산부, 수유부에게 가장 기본적인 영양 공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양실조 방지와 치유를 통해 아이의 미래 성장 기반을 만들어주기 위해 시작됐다.

장동건은 "2012년 콩고민주공화국 방문 당시 전쟁으로 인한 기아의 현실을 직접 목격했다"며 "그 곳에서 며칠 동안 굶주린 아이에게 영양식을 먹이는 엄마의 기쁜 표정을 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아이들이 기아에서 벗어나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이번 캠페인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매월 일정 금액을 저금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조성된 기부금은 전 세계의 배고픈 가정을 돕고 식량 상황을 향상시키는데 쓰일 예정이다. 온라인 기부 포털인 네이버 해피빈 '우리 저금통' 코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장동건은 2008년 유엔세계식량계획의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2010년 아이티 지진, 2011년 일본 지진 피해 당시 관심과 지원을 직접 호소한 바 있다. 2010년 라오스와 2012년 콩고민주공화국을 방문해 기아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는 등 기아문제와 어린이 영양 부족 문제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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