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경기도 평택시의 부동산시장이 뜨겁다. 마지막 남은 경기권의 미개발지역으로 손꼽힌 이곳에 각종 개발호재가 발표되면서 술렁이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총 100조원 규모의 거대자본을 투입해 고덕산업단지에 전자부품 및 의료기기 등의 생산라인을 마련할 계획이며 진위산업단지에선 LG전자 생산시설 입주도 예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평택에는 미군기지 이전 및 황해경제자유구역 개발 등 굵직한 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평택시 소사동에서 중개업소를 운영하는 K대표는 "평택의 개발호재가 발표되면서 투자 문의가 꾸준히 이어졌는데 특히 삼성전자가 입주하는 고덕산업단지의 완공시기가 가까워 오자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 늘어난 것 같다"며 "불과 몇 년 전에 비해 평택 부동산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 급매물은 구경하기 힘든 실정"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평택시 부동산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가운데 평택 중심생활권 내 미니신도시급 아파트가 공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효성이 소사2지구 A-1블록과 A-2블록에 짓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이다. 주변 단지들이 3.3㎡당 1,000만원에 육박하는 금액으로 공급되고 있는 반면 이곳은 3.3㎡당 800만원대 분양가가 책정되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아파트는 3240가구 40개동으로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전용면적 59~103㎡,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를 둘러싸고 향후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아파트에서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수서발 KTX인 SRT 지제역이 있어 개통 이후 지제역을 이용하면 강남권인 수서역까지 20분대면 갈 수 있다. 또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도 생겨 교통 여건은 시간이 갈수록 좋아질 전망이다. 2020년 완공 예정인 동부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까지 약 40분 걸린다.
평택 내 분양단지 중 유일하게 전 평형 주방 내 엔지니어드 스톤 상판, 이태리산 고급 주방가구 도어를 적용한 점도 실수요자들을 잡아 끌었다. 단지는 전체 남향 위주로 배치되었으며, 4Bay, 3면 발코니 개방형 구조 등 최근 고객 트렌트에 부합하는 평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니신도시급 대단지 아파트답게 조경시설 및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갖춰진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의 약 8.5배 규모의 테마 조경이 적용되며 평택에서 최대 규모의 스파까지 단지 내에 조성되어 눈길을 끈다.
이밖에 단지 내에는 벚꽃길과 연계한 ▲단지 순환 산책로(워킹 플레이스) ▲다목적 실내체육관(액티비티 플레이스) ▲대형 피트니스·골프연습장 ▲각종 모임이나 생일파티가 가능한 연회장이 들어선다.
또 야외 캠핑장(캠핑 플레이스), 시스템 텃밭(파밍 플레이스), 어린이집(에듀 플레이스), 테마 놀이터(키드 플레이스) 등 총 8개의 테마형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계약금 1차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중도금 대출전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가는 전용 59~72㎡는 3.3㎡당 700만원대부터, 전용 84㎡는 800만원 초반대부터 책정돼있어, 1000만원에 육박하는 인근 단지 분양가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갖춰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