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경기 평택시 동삭2지구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삭 2지구는 자이 더 익스프레스 1, 2, 3차가 들어서 이른바 ‘자이시티’로 불릴 정도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한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평택은 각종 개발호재로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 선호하는 지역이다. 대표적으로 삼성고덕산업단지, LG 디지털파크 진위2산업단지, 평택호 관광 단지 조성 및 미국기지 이전 등 개발사업이 줄줄이 이어지면서 인구유입이 충분히 예상되는 분위기다.
이로 인해 주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아파트시장도 활기를 띄고 있다. 이 중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는 규모의 경제가 가져다주는 대표적인 단지다.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는 보기 힘든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로 유아풀이 딸린 실내수영장과 사우나, 야외 스파시설을 도입했다. 이 외에도 영어유아교육원, 실내 골프장, 피트니스 센터, 영어도서관,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또 단지는 ‘ㄷ(디귿)’자 모양으로 단지 가운데 축구장 2배 규모인 1만6326㎡에 달하는 대형 근린공원이 들어선다.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는 전용면적 59~123㎡에 지하3층~지상29층, 22개 동, 2324가구로 구성된다. 1차 1849가구, 2차 1459가구와 더불어 5632가구의 대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특히 단지의 대부분이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내집마련 수요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와 차량 7분 거리에 SRT평택 지제역 개통을 앞두고 있어 강남까지 20분만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경부고속도로와 1번국도, 평택제천고속도로가 가깝다. 단지는 평택 지제역 왕복 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선착 분양을 진행 중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에 위치해있다. 입주는 2019년 1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