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김포도시철도 개통 등 굵직한 호재가 만발한 김포 풍무지구에 소형 중심 대단지 ‘김포 풍무 꿈에그린 2차’를 분양한다. 단 10분대에 서울로 진입할 수 있는 입지와 2억원대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착한분양가’, 입주민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배려한 특화 설계, 3박자가 잘 맞아떨어져 젊은 실수요층의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시장에서 중소형 대단지는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환금성이 높은 중소형 면적과 1000가구 이상 대단지의 장점에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는 입주 후 고정수요가 풍부해 도로, 편의시설, 학교 등 인프라가 함께 구축되는 경우가 많아 생활인프라 이용이 편리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손꼽히며 가격상승을 주도할 가능성도 높다.
경기도 김포시 풍무5지구 3~5블록 일원에 1070가구의 대단지로 들어서는 '김포 풍무 꿈에그린 2차'는 ▲59㎡ 625가구 ▲74㎡ 445가구 등 100%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김포시의 경우 전체 가구 중 중소형 비중이 24%대로 매우 낮고 중소형 아파트들도 준공 후 10년을 초과한 노후 아파트가 대부분이라 ‘김포 풍무 꿈에그린 2차’의 희소가치는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북카페, 독서실, 피트니스센터, 키즈룸 등 단지 내에 들어설 다양한 주민편의시설도 기대감을 높인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2차’가 위치한 풍무지구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 주거선호도가 높다. 김포대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나 올림픽대로에 진입하면 여의도는 20분대, 서울 시내는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오는 2018년에는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개통 예정돼 있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2차’ 단지에서는 차량으로 5분 거리에 떨어져 있어 이용이 수월하다. 김포도시철도는 한강신도시와 김포공항역을 연결하는 경전철로, 김포공항역에서 서울지하철 5·9호선으로 환승하면 강서지역은 10분, 여의도는 20분, 서울 시내는 30분, 강남은 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지하철 통근족들에게 큰 호재가 될 전망이다.
김포 풍무지구는 교육 및 생활 인프라 여건도 우수하다. 유현초, 풍무초, 풍무중, 양도중 등이 반경 500m 내 위치하여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현대프리미엄아웃렛 김포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가 차량으로 10분대, 홈플러스, CGV, 풍무동주민센터, 풍무국민체육센터 등 쇼핑·문화시설이 도보 10~15분대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2차’ 3블록과 4블록 사이로는 축구장의 9배에 달하는 6만8000여㎡의 대규모 근린공원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책임진다.
송희용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김포 풍무 꿈에그린 2차는 한화건설이 공급하는 대형 브랜드 단지로서 서울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고 전 가구를 중소형으로 구성하여 실수요층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2차’는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장차로2 2층(고촌우체국 앞 건물)에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3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고송로3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실시한다. 입주는 2018년 12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