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사직동 103-1번지 일원에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를 14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전용 84㎡로만 구성된 660가구다. 2개의 주택형으로 ▲84㎡A 436가구 ▲84㎡B 224가구다. 단일 면적임에도 선택형을 포함한 18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이 특징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이 단지에 안방에 수납공간을 특화시켜 공간 활용성을 높인 '플러스 타입'을 선보인다. 또 '와이드 타입'은 대형 드레스룸과 알파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광폭의 안방이 제공되고 '테라스 타입'은 플러스 타입과 와이드 타입에 테라스까지 더해진 저층 특화 평면이다. 코오롱글로벌의 수납 특화상품인 '칸칸수납'도 선보인다.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는 부산 지하철 3호선의 사직역과 종합운동장역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각 지하철역까지 도보 5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다. 아시아드대로와 월드컵대로 등 부산의 주요 대로변에 있어 자동차를 이용한 진출입도 쉽고 제2만덕터널로 경부·남해고속도로의 접근성도 좋다. 또 거제대로, 충렬대로를 통해 해운대와 서면권 등의 시내·외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창신초교를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남문초·여명중·동인고·동래고·사직여고·중앙여고 등도 인근에 있다. 또 홈플러스, CGV 등이 도보권에 있으며 세계로병원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롯데백화점(동래점), 메가마트(동래점) 등 대형 쇼핑시설은 차량으로 3~10분 거리에 인접해 있다.
코오롱글로벌 분양관계자는 "입지와 미래가치가 뛰어난 아파트인 만큼 코오롱글로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용시켜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사전 상담을 받은 고객들 대부분이 특화된 상품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전했다.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 분양가는 3.3㎡당 평균 1320만원 대이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부산 연제구 거제동 469-6번지에 마련된다. 입주시기는 2019년 9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