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 조촌동에 위치한 단독주택에서 거주하고 있는 ‘L’주부, 그녀는 요즘 고민이 많다. 그녀에게는 초등학교에 올해 입학한 아들과 5살된 딸이 있다. 하지만 어린 자녀들을 돌볼 시간적 여유가 거의 없다. 항상 이른 아침부터 출근해 저녁 늦게 퇴근하기 때문. 얼마전에 회사 업무를 보던 중에 갑자기 외부에서 연락을 받았다. 아들이 학원을 가던 중에 골목길에서 빠른 속도로 달려오는 자동차를 피하려 다가 뒤로 넘어졌다는 것. 다행히 크게 다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마음이 놓이지는 않는다. 언제 어디서 무슨 사고가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 결국 그녀는 남편과 상의해 이사를 결심하게 됐다. 보육과 교육이 수월한 도시를 찾던 중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를 발견했고 그녀를 충족시키기에도 충분했다.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는 대우건설이 디오션시티 내 최고 노른자땅으로 평가 받는 A2블록에 짓는 브랜드아파트다. 주변에 보육시설과 교육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디오션시티 내에는 초등학교 2곳과 중학교 1곳, 유치원 2곳이 들어서게 된다.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바로 옆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신설되므로 어린 자녀들은 걸어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게 된다. 또, 학교 바로 남쪽은 대규모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방과 후 자녀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뛰어놀 수 있을 전망이다. 어린이공원도 가깝다.
단지 바로 남쪽에는 대형쇼핑몰을 비롯해 유럽형 스트리트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이 지역은 초등학교와 중학교와 매우 가까운 만큼 학원가로 형성될 가능성이 크다. 디오션시티 바로 남단에는 군산제일고가 있으며 군산의 전통적 명문고로 알려진 군산고도 통학하기 수월하다.
대우건설은 주변 학교들과 연계해 단지 내 보육•교육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설치해 어린 자녀들의 보육문제를 해결한다. 또, 자녀들의 방과 후 학습을 위해 남•녀독서실과 푸른도서관도 마련된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또, 단지 남측으로는 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쇼핑 및 문화시설을 이용하기에도 좋다. 지구 내에는 롯데 아울렛 군산점도 들어설 예정이며 그 주변에 유럽형스트리트몰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마트가 차량 3분거리에 위치해 있고, 군산시청, 동군산병원, 롯데시네마, CGV, 농협, 군산시립도서관 등도 가깝다.
이 아파트는 저렴한 분양가도 매력적이다. 디오션시티 남쪽에 위치한 미장지구 아파트가격은 3.3㎡당 800만원 안팎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반면,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700만원 대로 매우 저렴하다.
현재 전용 59㎡, 99㎡타입은 이미 분양이 모두 끝난 상태이며 74㎡, 84㎡도 분양마감에 임박해 있는 상태다. 계약자들의 초기비용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계약금 5%에 중도금 무이자 대출혜택이 제공된다.
분양홍보관은 월명로 180 도곡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