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서울 종로구 무악2구역을 재개발해 '경희궁 롯데캐슬'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59~110㎡, 195가구 중 11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21가구 ▲84㎡ 80가구 ▲104㎡ 9가구 ▲110㎡ 6가구다. 경희궁 롯데캐슬은 바로 앞에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이 위치한 역세권이다. 단지가 통일로와 접해 있어 내부순환도로 홍은IC와 홍제IC도 인접하다. 서울의 대표적인 도심업무지구인 종로과 광화문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도보 1분거리에 서대문독립공원이 위치해 있고, 전체 공급물량의 약 83%가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북측으로는 인왕산이 위치해 있어 인왕산 숲길공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독립문초등학교, 대신고교, 한성과학고교 등이 단지와 500m 이내에 위치해 있고, 매동초, 덕수초, 경복고, 이화여고 등으로도 통학이 가능하다.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등 대학과도 접근성이 좋다.
이외에 서울정부청사, 서울지방경찰청, 서울시청, 외교부 등 각종 행정기관들이 도보로 30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 금호아트홀, 성곡미술관 등 문화시설을 도보권 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강북삼성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대형 병원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지는 전용 84㎡와 110㎡ 일부가구에 개방형 발코니를 제공해 기존 공간보다 더 넓은 공간활용을 할 수 있다. 특히 전용 110㎡는 별도의 현관을 갖춘 부분 임대형으로 설계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경희궁 롯데캐슬은 서울 사대문 안에 위치한 브랜드 아파트로 뛰어난 인프라와 공원조망 프리미엄까지 갖췄다"며 "직주근접성이 좋고 서울 강남북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 분양을 기다리던 대기수요자들이 상당히 많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용산구 갈월동 5-8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8년 12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