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모(孟母)들의 시선이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로 향했다. 송산신도시 동측지구 교육 프리미엄 수혜를 최대로 누릴 수 있는가 하면, 학군은 불패신화로 인식되면서 불안한 부동산 시장에 보험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세영리첼은 2일~4일까지 3일간 견본주택에서 당첨자를 대상으로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송산신도시는 ‘송산교(예정)’로 인해 안산시 생활권으로, 쾌적한 주거 및 교육환경에서 자녀를 키우려는 수요가 상당부분 넘어오고 있다. 특히 안산은 20년 안팎의 노후아파트가 많을 뿐 아니라, 비싼 아파트 가격에 부담을 느낀 내집마련 수요가 송산신도시로 눈을 돌리고 있다.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의 분양가는 내집마련 수요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하다. 3.3m²당 약 940만원대로, 전용면적 84m²A의 경우 3억1000만원대로 구성돼 있으며,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송산신도시 내 마지막 900만원대 합리적인 분양가를 실현했다.
특히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 인기 이유에는 교육 환경이 큰 몫을 차지했다. 송산신도시 동측지구 내 교육환경이 가장 우수해 원스톱 교육환경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초등학교(2018년 3월 개교 예정, 초교 내 병설유치원 예정), 중학교(2018년 3월 개교 예정)와 복합화시설이 단지와 붙어 있으며, 공립 유치원, 고등학교(예정)가 인근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여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최적의 환경이다.
이외에도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는 다수의 장점을 안고 있다. 송산신도시 동측지구 북부권역 아파트가 단면형 개방단지인데 반해, 남부권역에 ‘세영리첼 에듀파크’는 양면형개방 단지로 우측으로는 시화호를, 좌측으로는 산 조망이 가능하다. 좌측 산 조망에는 단지 앞 근린생활시설이 5층 이하의 병원, 학원, 마트 등의 유해시설이 없는 시설로 구성돼 있기에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송산신도시 북부권역은 3개의 공원을 확보하고 있지만 남부권역은 ‘세영리첼 에듀파크’를 중심으로 7개의 공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단지 앞 ‘도담공원’은 약 1만1000평으로 복합운동마당, 테마가로수길, 조깅트랙, 축구장 등이 구성돼 쾌적한 생활 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근린공원 및 수변공원 등이 인접한 환경은 주택구입시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조건에 당당히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동탄신도시의 경우 공원이 인접한 아파트가 비인접 아파트에 비해 최대 9500만원의 프리미엄이 상승한 바 있다.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9-2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