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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마켓, 장난감 판매량 및 객단가 12월이 최다

G마켓에서 연중 장난감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기는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베이코리아



연중 장난감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기는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인 것으로 조사됐다.

오픈마켓 G마켓은 지난해 장난감의 월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12월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12월은 어린이 날이 있는 5월 보다 75% 가량 판매량이 많았다.

장난감 월별 판매 비중도 12월이 14%로 연중 가장 높았다. 어린이날을 앞둔 4월이 10%로 뒤를 이었다. 5월은 8%를 차지하며 평균 수준에 머물렀다.

가장 비싼 장난감을 구입하는 시기 역시 12월로 나타났다. 지난해 월별 장난감 판매 건수에 따른 평균 구매 금액(객단가)를 살펴본 결과 12월 장난감 구매 단가는 연 평균 보다 10% 가량 높았다. 가정의 달인 5월에 비해서도 7% 가량 높았다.

한편 12월 인기 장난감으로는 '캐릭터·패션 인형'이 전체 판매량의 23%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팔렸다. 이 외에 '작동완구'(21%), '국내브랜드 완구'(21%)가 뒤를 이었다. '캐릭터 완구'와 '봉제인형', '프라모델·모형조립'이 각각 18%를 차지하며 인기장난감으로 꼽혔다.

백민석 G마켓 마트 실장은 "산타의 선물을 오매불망으로 기다리는 아이들의 동심을 생각해 가족은 물론 주변 사람들이 어린이날 보다 크리스마스에 좀더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인다"며 "선물 품목도 어른들이 선호하는 교구류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작놀이나 작동완구 등이 더 인기가 높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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