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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아모레퍼시픽, 지난해 사회공헌활동에 240억원 집행



여성과 함께 성장해 온 아모레퍼시픽이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것을 소명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사회공헌활동에 240억원을 집행, 매년 규모를 확대하며 자사의 사회공헌활동 실천 의지를 확고하겠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여성', '자연생태', '문화' 등 3대 핵심 활동 영역을 중심으로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대표적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여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은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핑크리본캠페인, 희망가게, 뷰티풀 라이프 등이 있다.

또 그린사이클 캠페인, 라네즈 리필미 캠페인, 이니스프리 숲 캠페인 등 '자연생태'를 보전하기 위한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 아름다운 자연과의 공존에 노력해왔다.

이 외에도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문화'를 육성하고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설화문화전, 미쟝센 단편영화제,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아시아의 미' 연구사업, '여성과 문화' 학술연구지원 사업 등을 전개해오고 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은 세상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원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의지와 약속을 담은 '20 by 20'를 발표했다. 2020년까지 20만 명 여성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내용이 골자다.

2017 '핑크런' 서울대회 참가자들이 마라톤 출발지점에서 러닝을 시작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여성의 건강을 위해

우선 아모레퍼시픽은 여성 암(유방·자궁) 예방 교육 및 검진 지원, 저소득층 여성 암 수술 지원, 여성 암 환자 사후 관리 지원 등을 통해 여성 암 사망률 감소 및 여성 암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오는 2020년까지 약속 이행을 위해 아모레퍼시픽의 법인이 있는 글로벌 지역으로 활동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며 매년 최소 35억원을 집행, 4만9000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여성 암 환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해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하고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해왔다. 핑크리본캠페인은 2001년부터 지난 16년간 약 56만명이 핑크런, 핑크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했으며 여성 건강을 위한 대표적인 캠페인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최대 핑크리본캠페인 행사인 '핑크런'이 있다.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한 핑크런은 지난 2001년부터 29만9000여명이 참가한 러닝 축제다. 총 32억원이 넘는 기부금이 조성돼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됐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 탈모 등 급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심적 고통을 겪는 여성 암 환자들에게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뷰티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에는 2016년까지 국내에서만 총 1만994명의 여성 암 환자 및 4033명의 아모레 카운셀러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2011년에는 중국, 2015년에는 베트남, 2017년에는 싱가포르, 홍콩, 대만으로 지역을 확대해 2017년까지 10년간 총 6개국 1만4065명의 여성 암 환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오고 있다.

올해는 중국에서도 여성 건강의 의식을 높이기 위한 마라톤 행사를 개최했다. 핑크런을 글로벌화 한 행사로 3200명의 많은 시민이 여성 건강에 뜻을 함께 모았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암을 치료하며 피부 변화, 탈모 등으로 심적 고통을 겪는 환자들에게 뷰티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페인이다. /아모레퍼시픽



◆여성의 경제력을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여성의 경제적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부모 여성, 취약 계층 여성들의 취업 기반을 마련해 양성평등을 구현할 수 있도록 힘쓰고 가족과 사회 다층적 섹터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희망가게', '뷰티풀 라이프' 등의 활동에 매년 최소 35억원을 집행, 1000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고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는 '희망가게'는 한부모 여성의 자립을 위한 창업 대출을 지원하고 창업주와 그 가족들이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는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선발되는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최대 4000만 원의 창업자금(보증금 포함)이 상환금리 연 1%로 제공된다. 상환 기간은 8년이며 상환금 및 이자는 또 다른 여성가장을 위한 창업 지원금으로 적립된다.

또 뷰티풀 라이프는 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부한 기금을 바탕으로 2008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다문화, 북한 이탈 여성, 미혼모, 노인 여성, 시설 퇴소 청소년 등 전국 취약 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기술 교육, 멘토링 등을 통해 취업 기반을 지원하고 있다.

뷰티풀 라이프 공모 사업은 총 7억원 규모로 17개의 기관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단체는 최소 30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7월부터 1년간 사업을 수행한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8월 UN의 SDGs(지속 가능 발전 목표)를 위한 EWEC(Every Woman Every Child·UN의 여성과 아동, 청소년을 위한 글로벌 무브먼트) '에 동참하는 기업으로 선정, 사회 공헌 약속 이행에 더 큰 힘과 지지를 받게 됐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대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매년 최소 70억 원, 5만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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