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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 SSF샵, 당일 퀵배송 서비스 개시…"온라인 비즈니스 확장"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이 퀵배송 서비스를 개시한다. /삼성물산



SSF샵이 온-오프라인 연계(O2O)에 이어 퀵배송 서비스까지 진행하며 온라인 비즈니스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통합 온라인몰 SSF샵이 앱 기반 플랫폼 기업 '고고밴(GOGOVAN)'과 협력해 퀵배송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SSF샵은 지난해부터 에잇세컨즈, 빈폴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O2O 서비스를 진행했다. 올해는 로가디스의 전국 O2O 서비스 '스마트 슈트 파인더(Smart Suit Finder)' 시스템까지 장착했다.

SSF샵 퀵배송 서비스는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주문 후 3~5시간내 배송을 원칙으로 한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퀵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 SSF샵은 상품의 크기에 따라 이륜차와 미니밴으로 구분해 배송하는 등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송할 계획이다. 배차, 배송 현황은 물론 완료 상황까지 확인 가능해 구매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SSF샵은 퀵배송 전담 기사들을 별도로 운영하며 서비스의 품질을 유지하는 한편 모든 기사들이 유니폼을 착용하고 업무에 임하는 등 퀵배송 서비스를 차별화했다.

SSF샵의 퀵배송 서비스는 1회당 5000원이며, 반품 및 교환의 경우는 택배로만 진행된다. VIP 고객의 경우는 1년에 2회 무료로 퀵배송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고 VIP 등급은 연간 3회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년간 부여된다.

박솔잎 온라인사업담당 상무는 "O2O 서비스는 물론 퀵배송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퀵배송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패션업계의 대표성을 뛰는 온라인몰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차별화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SF샵은 온라인, 모바일에서 영문과 중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중국과 미국, 프랑스, 호주 등 40여개국의 글로벌 배송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9월말 기준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신장했고 유입 방문자수는 30% 이상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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